EC2에 쉽게 파일 이동을 하기위해선 FTP로 연결하는 방법이 있는데 먼저 ,
파워셀에서 SSH로 서버를 접속하여 프로그램 설치 및 설정을 해야한다.
접속 후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한다.
위의 명령어로 프로그램 설치.
FTP의 포트 번호는 20 , 21 번이다.
( netstat -tnlp 로 확인 가능 , 21번만 보임 )
후에 ec2 홈페이지로 가서 , 포트를 열어준다.
위와같이 포트를 설정해 주고,
다시 파워셀로 돌아와서
$ sudo vi /etc/ftpusers 명령어를 실행하여 에디터를 열어준다.
에디터에서 쉬프트G를 누르면 제일 아랫줄로 이동하게 된다.
맨 아래에 사용자를 추가한다. ( 기본사용자는 ubuntu이기 때문에 ubuntu로 설정한다. )
다음은 config 설정을 해야한다.
$ sudo vi /etc/vsftpd.conf 명령어를 실행하여 에디터를 열어준다.
후에 시스템을 재 시작해준다.
$ sudo systemctl restart vsftpd 명령어 실행.
이제 내 컴퓨터로 부터 서버로 쉽게 파일을 옮겨줄 '파일질라'를 다운로드한다.
위의 링크에서 버전에 맞춰 파일 질라를 다운 후 실행 시켜본다.
위의 화면에서 상단 메뉴의 파일 -> 사이트 관리자로 들어간다.
사이트 관리자를 들어오면 이제 설정을 해준다.
1. New site 클릭 ( 내 사이트 아래에 새로운 게 생긴다. 이름 작성한다. )
2. 프로토콜을 SFTP 로 바꿔주기
3. 호스트에 내 서버 ip 넣기
4. 로그온 유형은 키 파일로 바꾸기.
5. 사용자에 아까 추가하였던 사용자 등록 ( 기본 : ubuntu )
6. 키 파일 : 기존에 EC2 생성시 발급받았던 .pem 파일 경로 찾아 넣기.
작성을 다 하였다면 연결!! 누르면 뭐 하나 뜨는데 그냥 확인 누른다.
비어 있던 오른쪽 창에 내 서버 관련 디렉토리, 파일등이 나왔고 ,
test.p 를 서버에 전송을 성공하였다.!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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